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일지]1년반만에 크로스핏 오픈15.4를 다시 해봤어요!(22.08.19)

by 바람여울 2022. 8. 20.


안녕하세요, 바람여울입니다😊
어제는 2015년도 크로스핏 오픈의 네 번째 와드인 15.4를 1년반만에 재측정 해봤습니다!

크로스핏 오픈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전 세계에 크로스핏을 하는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예선전을 치루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매주 금요일 오전(한국시간)에 크로스핏본부(HQ)에서 와드를 제시해주고 그 다음 주 화요일 오전까지 기록을 제출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상위권 선수들이 본선(쿼터파이널-세미파이널)을 가게 되고, 세미파이널에서 상위 랭커들이 마지막 관문인 크로스핏게임즈에 참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첫 관문인 오픈은 크로스핏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축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와드에 대해 살펴볼게요!

와드 구성은 두 가지 동작이라 굉장히 간단한 편인데요, 핸드스텐드푸쉬업(핸푸)과 클린으로 만들어진 와드입니다.
보시면 핸푸는 매 라운드마다 3개씩 증가하고 클린은 3라운드마다 3개씩 개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총 시간은 8분이라 그렇게 길진 않지만 클린 무게가 무거운 편이라...(저는ㅠㅠㅠ) 개수를 엄청 뽑아내기 쉽지 않았어요.

무게가 저에게는 무겁다보니 중간중간에 엄청 쉬게 되네요ㅎㅎ그래도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 하나씩 집중해서 받아내기로 마음 먹고 천천히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 기록은 1년 전에 비해 3개 상승했네요ㅎㅎ
꾸준히 노력해서 다음 번에는 80개를 목표로 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