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일지]2022.08.05 크로스핏

by 바람여울 2022. 8. 7.

안녕하세요, 바람여울입니다😊

지난 금요일 했던 와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크로스핏 지존에는 분기별로 시그니쳐 와드가 있는데요

이름하여 '사계'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가지 종류가 있고

각 계절에 한번씩(비슷한 시기에) 진행을 하는 전통이 있어요ㅋㅋㅋ

올해는 13년부터 진행됐으니 벌써 10번째 '여름'이겠네요.

(제가 10번을 다 한 건 아니지만ㅎㅎ)

와드 소개 갑니다!

 

상당히 긴 호흡의 와드입니다ㅎㅎ

원래는 2라운드 구성이 아닌 한번에 100-90-80....-10-5개로 구성된 와드이지만

워낙 옛날 스타일이고 지루하다는 면이 있어서 2~3년 전부터 2라운드로 나눠서 진행하고 있어요.


비발디- 사계 [여름] / Vivaldi - The Four Season [Summer] - YouTube

사계의 가장 큰 특징은 지존에서만 할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사실 와드 수행 간에

비발디의 '사계'를 계절별로 반복해서 틀어놓는다는 것인데ㅋㅋㅋ

이번에는 그냥 평범한 음악들을 틀어놓고 진행했네요.

 

그동안은 마지막 머슬업 때문에 Rxd로 진행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바 머슬업으로 진행을 해봤어요.

 

 

(영상이 용량 문제로 10분에서 짤려서 다 찍진 못했지만..)

마지막 2개 머슬업을 10분 넘게 하고 있었어요ㅠㅠ

실패만 15개는 한 듯...

띄엄띄엄 하지 말고 머슬업 연습을 조금 더 해야겠네요.

머슬업 전까지는 32분인가 걸렸는데..

머슬업 하다보니 47분이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웠네요🥲

내년에는 30분 안쪽으로 해보고 싶네요.

 

포스팅 보시는 분들도 호흡 긴 와드가 해보고 싶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