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일지]2022.07.20 크로스핏, 피티

by 바람여울 2022. 7. 21.

안녕하세요, 바람여울입니다.

운동일지를 바로바로 써야겠다고 마음 먹는데도 시간이 쉽지 않네요ㅠㅠ

19일에도 운동을 하긴 했지만...

19일 일지는 제끼고(!), 20일 내용을 기록하려고 해요ㅎㅎㅎ

어제도 5시반에 일어나서 바로 박스로 갔어요

오늘 와드는 바로 'Triple 3'

이 와드는 앞자리가 모두 3으로 시작되어 트리플3입니다ㅎㅎ

3천미터 로잉머신, 3백개 더블언더, 3마일(4.8km) 런으로 구성된 와드에요.

딱 봐도 땀 빼는 와드가 되겠네요ㅋㅋ🔥🏃‍♂️💦

생각해보니 처음 해봐서 이전 기록이 없더라구요

대충 50분 안 쪽으로만 들어와보자라는 목표를 잡고 시작했네요

로잉은 2분~2분10초 페이스로 진행해서 13분정도에 끝났고,

3백개 더블언더가 끝나니 18분 정도였어요.

(더블언더가 생각보다 오래걸렸네요...ㅎㅎ)

런은 박스 밖으로 나가서 스마트워치를 켜고 공원을 뛰었어요.

 

달리기가 빠른 편은 아니라서 꾸준히 같은 페이스로만 해보자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다행히 6분초반대 페이스로 진행해서 

목표로 했던 50분 밑으로 기록을 할 수 있었어요.(기록은 47분40초입니당)

와드 후기...땀으로 다 젖었네요ㅎㅎ

땀 빼기 좋지만 요즘같은 날씨에 낮에 트리플3를 하려면

영양보충과 중간중간 수분보충을 잘 해줘야 할 것 같아요.


퇴근 후에 오늘도 역시 파로 피티를 하러 센터로 갔습니다.

어제는 등을 살짝하고 이두와 삼두를 진행했어요.

 

토투바를 단계적으로 올리면서 코어활성화 운동을 해주었어요.

그 다음으로

(뭐 하나 있는데 잊어버린...)

 

스트레이트 암 풀 다운 - 바

- 팔힘이 아닌 코어를 잡고 팔을 편 채로 시작 자세 잡기

- 가동자세를 길게 가져가는 것보다는 등을 잘 잡고 신장성 수축이 풀리지 않도록 집중해서 수행

- 손목이 위로 꺾이지 않도록 아래쪽으로 잡고 동작 수행

- 풀 다운&풀 업 할 때 모두 긴장감 유지 > 힘을 푸는 구간이 없다!!💦

 

케이블 푸쉬 다운 - 바

- 암풀다운보다는 기구와 가까운 거리 유지

- 팔꿈치가 너무 벌어지지 않도록 하면서 팔꿈치가 뒤로 가지 않도록 하면서 푸쉬 다운

- 이 때도 손목이 위로 열리지 않도록 할 것

- 주먹을 바닥으로 뻗는다는 느낌으로 수행하면 삼두 전반적으로 운동효과를 줄 수 있음

- 손목을 하방으로 잡기

 

케이블 푸쉬 다운 - 로프

- 손목 긴장감을 아래쪽으로 유지

- 아래쪽에서 최대 긴장감을 줄 것

- 이 때도 코어+하체는 단단히 고정해야 함

 

케이블 컬 - 로프

- 가동범위는 최하단에서 어깨까지 쭉 올려주기

- 상체가 넘어가지 않도록 흉곽과 하체 고정

 

해머 컬

- 어깨가 들리지 않도록

- 상박과 하박이 맞닿는다는 느낌으로 동작 진행

- 무거워서 동작 수행이 안되면 과감히 무게 다운


어제 하루도 열심히 살았네요ㅎㅎ

다들 건강 조심하셔서 득근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