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일지]2022.07.14 크로스핏, 피티

by 바람여울 2022. 7. 14.


안녕하세요, 바람여울이에요

오늘도 다행히!

새벽에 일어나 운동을 나갔어요ㅋㅋㅋ이번주는 새벽반 풀 출석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와드는

보통 지존의 목요일은 컨디셔닝 데이라서

조금 쉬어가는(?) 날이에요.

비몽사몽한 상태로 버피를 로잉으로 알고 갔다는...🥱

박스에 도착하고나서야 버피임을 깨닫고

속으로 아 망했네 싶었네요ㅋㅋㅋ

월볼도 싫어하고 버피도 싫어하는데...ㅠㅠ

 

아무튼 사이토맥스(탄수화물) 때려박고

타이머가 돌아가니 또 어쩔 수 없이(?) 해야죠ㅋㅋ

대신 월볼을 14파운드로 진행했습니다

 

스쾃은 깊게
볼은 타겟까지

진짜 5라운드부터 너무 하기 싫었지만..

버피 총 189개를 하고 와드를 마무리습니다ㅎㅎ


오후 7시에 피티로 가서

오늘은 안정화 훈련 위주로 진행했어요

라운드숄더가 심하고 어깨 가동성이 안 좋고

회전 운동에 대한 적응력이 부족해서 관련 운동을 꾸준히 시켜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도 더 추가로 해야겠지만...🥲

 

런지자세에서 워터백을 프론트랙 자세로 들고 앞발 기준 바깥쪽으로 돌려주기

(진짜 너무 힘들....)

원 암 캐틀벨 오버헤드 스쿼트

원 암 캐틀벨 스내치

원 암 캐틀벨 홀드 & 저크(스포츠 캐틀벨)

 

캐틀벨은 주로 코어 안정성과 회전 기능성 위주의 동작으로 구성해서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들을 써볼 수 있는 시간이에요.

할 때는 무게도 얼마 안씀에도 엄청 힘들지만,

하고 나면 다음날 평소에는 알 배기지 않던 곳까지 배기는 편이라

나름 뿌듯하기도 해요.

개인적으로도 많이 해줘야겠습니다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