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종목분석

[#35]소부장 으뜸기업 분석2 - 에이테크솔루션

by 바람여울 2021. 3. 14.

안녕하세요. 바람여울입니다.

개인적으로 자격증 공부를 하느라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 썼네요

(물론 그 전에도 열심히 하진 않았지만ㅋㅋ반성합니다.)

이번엔 소부장 으뜸기업 중 전기전자 관련 기업에 대한 정리입니다.

 

아래 링크는 지난 번 소부장 기업 선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2021/01/13 - [경제] - [#31]소부장 으뜸기업 선정

 

*본 포스팅은 개인적인 분석용 글이며, 투자는 본인의 선택과 책임을 수반합니다.

소부장 으뜸기업 중, 전기전자 분야

에이테크솔루션(주)(071670)

회사 홈페이지 발췌
공시자료 발췌

금형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이다 보니 주거래처들은
주로 큰 제조업을 하고 있는 대기업들이고,
코로나로 인해 수축됐던 소비가 증가가 되면 제20기(20년)에
감소됐던 금형 주문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주요 고객사들도 삼성과 현대차를 비롯해 GE 등 글로벌 기업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네요. 
주요 고객사들의 매출개선이 이루어지거나
생산설비 증산계획이 있다면 수혜를 받을 수 있을거라 판단 되네요.

포괄손익계산서를 기준으로 작성하였고,
매출액은 왼쪽축,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은 오른쪽 축이 기준입니다.

2011~2012년도에 매출액에 비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저조한 것은 설비투자로 인한 단기적 요인으로 확인이 되네요.

그 이후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비슷한 수준을 꾸준히 유지되고 있어서

사업적으로는 안정기에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2020년 3월 폭락장에서 마찬가지로 영향을 받았으나
꾸준히 주가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고
올해 1월초에 반도체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1차 상승을 보이고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 이슈로 더 크게 상승한 후에
현재까지 하락하다가 지난주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네요.

 

 

지난 3개월 간의 순매수동향입니다.
외국인과 개인 간의 줄다리기 양상이 보이고 있네요.
개인들의 매수세가 더 이어질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다 큰 슈팅 이후에 조정을 보이고 있는 양상이라
단기적 모멘텀이 작용하지 않는다면
좀 더 안정화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 시점이 된다면 다시 생각해봐야겠네요ㅎㅎ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